최소한의 규제로 시작된 탄압의 남발

 이글루스에 이어 티스토리에 자리잡았던 레진님의 블로그가 테러를 당했다.
 레진님의 자료들을 RSS로 받아보는 독자라서가 아니라, 이 사회적 문제에대한 논쟁은 근본적인 인식이 잘못되어있다는 점에 대해 말하고 싶다.

 표현의 자유이니 외설와 예술의 차이점이니 하는건 꽤 오래된, 우리나라에만 국한되지 않은 논쟁이기에 각설하겠다.
 중요한건, 포르노와 음란물을 규제해야하는데, 각자 그 기준을 지들 맘대로 만들었다는 부분이고, 그전에 더 문제 되는 부분은 포르노와 음란물을 규제해야 한다라고 생각한다는 점이다.

 포르노와 음란물을 합법적으로 마구 생산하자는것은 아니다. 성범죄의 증가니 청소년 악영향이니 하는 밑도끝도 없는 탁상공론은 이제 그만하자. 실질적으로, 포르노의 유통을 막을수 없다. 음란물의 유통도 막을 수 없다.
 넘치고 넘치다가 표면으로 드러난 기준이 애매모호한 결과물들을 희생양삼아 가지치기 한다고 효과가 있는것도 아니다. 단지 보이기위한 `액션` 일 뿐이다.

 이렇게 얘기하면 돌아올 질문은 `니네 애가 음란물 봐도 된다는거냐?` 라는 것이 예상된다. 보고 안보고가 중요한게 아니다.
 성행위에 대한 욕구나 성적인 관심은 인간의 본능이고, 그결과물로 나도, 지금의 인간집단도 형성된 것이다.
 보통 종교나 철학등에서 1차적인 욕구를 자제하는 것으로 대단히 도덕적이고 양심적인 행위의 하나를 표현하는것 처럼 명시되어 왔지만, 그건 벌써 몇천년이나 전의 일이다. 지금은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시대고, 그만큼 많은 정보를 차등없이 받아들일 수 있고, 받아들여야하는 시점이 되었다는 거다.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이런 정보는 받지 말고 이런정보만 받아라- 라고 누가 대체 지정할 수 있단 말인가.
 그사람보다 아주 조금? 먼저 태어났다고 그사람을 규제할 수 있나? 절대 그렇지 않다고 본다.
 인간은 모두 동일한 인격체이고 틀린 판단을 할 지언정 본인이 판단하고 행동할 권리가 있다. 나이가 어려서 판단의 능력이 부족하다면 도와줄 수 있지만 규제할수는 없다는거다.

 `그럼 어쩌라고?' 하시는 머리에 든거없는 부모님들 보시라고 한말씀 올리겠다.
 생각을 좀 많이 하셨으면 좋겠다. 우유는 빨리상하는 식품이니 젖소를 멸종시키자는 논리는 이제 그만 접어달라.
 아이가 음란물을 안봤으면 음란물에대한 얘기를 많이 나눠라. 왜 안좋고, 어떤점이 나쁜지에 대해서 얘기하고 자식의 생각도 들어라. 현명한 부모라면 `보지 말아라` 가 아니라 `적당히 봐라` 라고 할것 같다. 자식을 생식능력없는 명문대생으로 키우는것이 자신의 목표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일이다.
 부모들이 음란물에 대해서 자식과 소통이 안되는 이유는 `가르치려고` 하기 때문이다.
 누가 누굴 가르치나? 기껏해야 2,30년 일찍 태어났다고? 물론 경험이 많고 아는게 많을 수 있다. 하지만 살면 얼마나 살았나. 천년만년 산것도 아니고. 부모들의 삶보다 인간의 역사(성의 역사를 포함한) 는 비교할 수 없이 오래 지속되어왔다.
 자식들에게 음란물을 보지말라, 나쁘다 라고 규제하고 명령하고 가르치려고 하지 않고 자식이 생각하는 것과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다보면 당연히 어느 시점에선가는 공감대가 형성이 된다. 안되면 대화능력 부족인거다.

 2008년이다. 뭐 이런 온라인상에서의 논쟁의과정 자체도 미미하지만 의식의 변화에 일조한다고 생각한다.
 생각은 변화해야 한다. 천년전의 도덕과 윤리는 더이상 강요되어져야할 덕목이 아니다.
 인간은 모두 동등한 인격체다. 서로 다른생각을 갖고 있을 수 있다. 규제하지 말고 대화를 해야한다.





긴글 읽어주신 분들을 위해 음란물이 아닌 사진으로 몇장 조공 올린다.
난 파워블로거가 아니기때문에 안짤린다

by Ninja | 2008/09/05 09:44 | 개인잡설 | 트랙백(1) | 덧글(35)

트랙백 주소 : http://aksghk82.egloos.com/tb/459501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세상은 그렇게 진보하는 것 at 2008/11/03 20:00

제목 : '성'을 탄압하는 나라
독서·창작으로 섹스 ‘배설’ “사회가 날 버렸어” 한겨레 사회 | 2008.10.30 (목) 오후 3:35 한국은 에로비디오 천국? 한겨레 사회 | 2008.11.02 (일) 오전 11:25 '개인의 자유'라고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 가운데 하나가 바로 '성'이다. 개인의 자유에 대해서는 성 말고도할 말이매우 많지만, 오늘은 성에 대...more

Commented by 예영 at 2008/09/05 15:19
좋은 말씀이십니다. 우리나라는 과거에 자꾸 숨기려고만 들었는데, 이제는 잘 가르칠 때입니다. 사회 환경도 달라졌고요, 인간의 성 본능, 생식 본능은 우리 인류를 존재하게 만든 근본적인 동력이니까요.

그런데 많은 부모님들이 성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더듬거리면서 잘 말씀을 못하십니다. 성 문제에 대해서 이 사회의 어른들이 일단 부끄럽다는 식이니, 자식과의 터놓고 대화하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네요.

성적인 문제에 대해서 공개적인 논의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자꾸 마련되어야겠습니다.
(나날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고는 하나, 아직도 미흡해보입니다.)

조공 사진들이 훈훈하네요~ ^_^;;;
Commented by Ninja at 2008/09/05 16:51
공감하시는분들이 많은듯 해서, 글쓴지 한참만에 들어와서 글들을 읽어보고 글쓸때 급 흥분했던 마음이 많이 가라앉았습니다 하하
앞으로 중요한건 정말 `대화` 인듯 하며 조금씩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아직은 부족하지만요.
이런글에 대해 관심갖고 이야기를 나누는것 자체가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다는 뜻이겠죠^^
Commented by IT관련 인기글 at 2008/09/05 15:48
IT관련 인기글이래...

개나 소나 예술한다고 나대서 도대체 예술이 뭔지 모르게 만드는 시대. 도대체 요즘은 예술 아닌게 없을 지경이다. 걸어가는 것도 예술이요. 퍼질러 자는 것도 예술. 개똥도 예술이요 소똥도 예술이래. 지겹다 지겨워.

포르노, 음란물, 외설인게 부끄럽냐? 굳이 고상한 예술에 꼽싸리 끼려는 이유가 뭔지...그냥 외설을 떳떳하게 외설이라고 할 자신이 없으면 도망다니는게 상책아닌가? 우리 사회 제도권내에서 활동할 수 없으면 도망다녀야지... 뭘 어쩌겠다는 건지? 그런거 말고도 제도권에 들어오지 못하는 것들은 다들 그렇게 잘 피해오고 있다능...

가정에서 부모자식간에 건전한 성교육 놔두고, 음란물로 음담패설 까자고? 사회부적응이라고 밖에 인정할 수 없다능...
Commented by 듣보잡중의듣보잡 at 2008/09/05 16:28
아트가 별 거 있노? 개나 소나 즐거워하며 쾌감작렬이면 그게 아트제. 굳이 포르노랑, 예술을 구분해야하나? 인간의 예쁜 몸을 헠헠 가장 예쁜 각도에서 헠헠 보여주는 건데 헠헠 그게 예술이지 헠헠 아니고 뭔가 헠헠.

제도권에서 활동할 수 없고 말고는 니가 아니라 대중이 판단하며, 이제는 포르노도 제도권에 들어올 때가 됐.
Commented by 듣보잡중의듣보잡 at 2008/09/05 16:31
별 것 아닌 그림을 수십억에 거품 껴서 팔아재끼는 상술범벅 중2병 환자들의 예술가 행세보다
내눈엔 mio okazaki의 예쁜 몸이 더 환상적이고 더 고상하더구만. 무슨 무슨 작가그림입네 하면서 쥐뿔도 모르는 주제에 고상한 척.
Commented by Ninja at 2008/09/05 16:53
정확히 주제가 뭔지 두번세번 봐도 본인의 이해력이 부족하여 잘 모르겠습니다만;;
저의 말도 음란물 음담패설 과도하게 규제해서 다수의 인권을 침해하는 방법 보다는 부모자식간의 건전한 성교육을 통해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개방적 정보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서로 키워야 한다는 겁니다. 아마 같은말이겠죠? ㅇvㅇ
Commented by IT관련 인기글 at 2008/09/05 17:02
파란양, 듣보잡중의듣보잡 //

맛없는 자장면도 (맛없는) 예술, 이쑤시게도 (작은) 예술, 먼지도 (드러운) 예술, 추태도 (추잡스런) 예술, ... 그럼 예술 아닌 게 없네? 너도 예술, 나도 예술, 세상 모든 게 궁극의 예술이네... 이건 뭐 병진올림픽인가? 이럴거면 뭐하러 예술이라고 따로 때어내서 부르냐? 그런식으론 다 예술인데... 범죄도 예술, 범법도 예술, 살인도 예술...

궁극의 예술성도 없으면서 돈독이 오른 자칭 예술가가 판치는 꼴도 역겨워 토가 쏠리는데 너희 들까지 왜 그러니? 너희가 외설을 예술에 꼽사리 끼려고 이러는거 그런 개념없는 예술가 도와주는거 밖에 안돼. 떳떳하면 당당하게 제도권으로 하나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잡고 들어가야지, 왜 짝퉁 예술에 얼치기로 편승하려고해? (계속 돈독 오른 예술성도 없는 허접 예술 뒤에 숨어 있겠다면 계속 피해다니는게 상책이다.)



예술 좀 가만놔둬라. 그놈의 예술 좀 작작 써먹어. 지겹다 지겨워.

Commented by 장풍2 at 2008/09/05 18:46
본문에는 예술에 대한 이야기도 없는데 초점이나 잘 맞춰라.

그리고 개념도 안잡힌 상태에서 예술 운운하지도 말고.

그렇게 쉽게 예술이란 개념에 대해 논할 수 있으면 논문이나 쓰고 계실 것이지 왜 여기 계셔?

그리고 사회 제도권이 만능인줄 아는 병신하나 추가요.

북한 사회도 사회고, 거기도 제도는 제도니 북인권 그냥 내버려 두면 되겠네. 어 편하다.
Commented by IT관련 인기글 at 2008/09/05 19:04
장풍2 //

'예술'이란 단어가 전혀 언급이 없지 않은 이상, 관련 있다고 볼 수 있죠.
개념도 안잡힌 상태? 그냥 가져다 붙이면 되네? 거참 쉽네. 님은 무개념!ㅋㅋㅋ 그럼 끝? 쉽네.
논문도 쓰고 블로깅도 하고 하는거지... 무슨 상관? 그럼, 님은 앞으로 글쓰지 말고 일찍 자셈. 쉽네.

제도권에 집착하는 건 그쪽 아닌가? 이글루스나 티스토리도 우리나라의 합법적 제도내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그곳에서 거부하면 제도권 만능에 편승하지 말고 법이 관대한 다른 사이트로 도망가야지. 현실적인 선택을 해야지 굳이 제도권에 남으려는 건 그야말로 제도권 만능 병신되네? 그래요 님은 빨리 북한 사회 제도 개선하고 오십시오. 바쁘시겠소? 삼가 부디 성공하시길...
Commented by 장풍2 at 2008/09/06 01:01
별로 대답할 생각도 없으면서 지기는 싫어하는군.

결국 귀하는 문제 인식 자체가 다른걸 광고하고 있을 뿐이고,

이건 블로그에서 리플로 찌질거리고 있다고 답이 나올만한 작은 문제도 아니다.

문제 인식이 다른건 문제가 안되지만,

남의 의견 받아들일 생각도 없으면서 타인의 의견을 까는 건 문제가 되지.

그래도 난 까야겠다고 생각하는 순간 키워로 전직하는거고.

우리같은 평행선은 평행선 답게 닥치고 있자고. 니가 나와서 내가 나온거야.

그리고 난 북한 사는게 아니니 내 세상에 관심 있는거야 당연하지. 그걸 물어봐야 아나?
Commented by 장풍2 at 2008/09/06 01:02
그리고 그 사회 제도권은 누가 정하는거지?

그 사회 제도권에 대해서 니가 지금 정의 할 수 있냐?

아무런 정의없이 예술과 사회 제도권을 운운하는 자기자신에게는 한없이 너그럽군 그래.
Commented by 아이솔 at 2008/09/05 15:50
우리나라가 성적인 부분에 대해서 폐쇄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젠 시대가 변햇고 또 어느정도 개방되어야한다는 점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하지만, 음란물을 아이들에게 그냥 보여주기에는 현실과는 다른 과장된 부분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교육'을 하는 것은 모든 학생들에게 교과서의 수준만큼 있는 그대로 가르치기 위함은 아닙니다. 그렇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소한의 노력인 셈이죠. 담배를 끊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노력함으로써 실제로 끊은 사례도 여럿 있는 것처럼 말이에요. 성교육도 그런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음란물을 보여주긴 보여주되 체계화된 성교육을 병행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종의 교과서 비슷한 걸 만들어서 그걸 규범으로 삼아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아요.
Commented by Ninja at 2008/09/05 16:56
동감입니다. 다만, 우리나라 교육 특성상 제도화하고 체계화 하는 과정에서 너무나도 많은 부분들이 왜곡되고 도태되는것이 안타깝고, 염려되는 부분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1차적 욕구를 `잘` 자제하고 활용하는것만큼 중요한게 또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Commented by PAIN at 2008/09/05 17:11
IT관련 인기글/ 예술의 경계에서 확실히 윤리적인 문제를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는 댁 말은 맞긴한데 말야. 그렇다면 이런글에 비로긴으로 찌질대는 댁의 행태 또한 문장예술과는 거리가 먼
똥싸는 글 맞지? 웃기지 않나? 자기가 추구하는 이상을 위해 자기가 혐오하는 방식을 사용하는거? 예술은 사람들 마음속에 이써요. 얼간아.
Commented by PAIN at 2008/09/05 17:11
니 생각대로라면 쿠르베나 뒤샹은 어디 가서 돌이라도 맞아야겠다. ㅋㅋㅋㅋ
Commented by Ninja at 2008/09/05 17:18
ㅎㅂㅎ 비로그인의 응가글이라 할지언정 지우지 말고 반응해보자는게 저 개인만의 룰이랄까요 ㅎㅎ 근데 왜 예술의 잣대에 대한 논쟁이 시작되었는지 아직도 모르겠네요 >_< 저는 예술로 승화시키자가 아니고 음란물에 관한 얘기를 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Commented by IT관련 인기글 at 2008/09/05 17:46
PAIN // 비로그인 찌질 ㅋㅋㅋ ? 그럼 님은 로그인 찌질 ㅋㅋㅋ ! (몇몇 일부 블로거들 보면 비로그인 허용을 무슨 큰 관대함이라고 여기나 본데 어차피 로그인도 너 나 없이 익명의 네티즌일 뿐.) 그래요 내 글이 예술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어떻게 똥싸는 글인가? 내 글이 똥 싸는데 그렇게 도움이 된 줄은 몰랐네? 아무거나 그냥 편리하게 붙이면 그만이네? 너도 찌질 제도 찌질 너도 똥 제도 똥 ㅋㅋㅋ 그야 말로 병진올림픽 시리즈를 보는듯 ㅋㅋㅋ


예술은 사람 마음 속에 있어요? 거참 쉽네.... 내 마음 속에도 예술, 네 마음 속에도 예술. 그럼 그 예술 혹여 마음 속에서 나오면 사라질라 인터넷에 올리지 말고 맘속에 고히 간직하시길...

예술 좀 가만놔둬라. 그놈의 예술 좀 작작 써먹어. 지겹다 지겨워.

Commented by PAIN at 2008/09/05 17:51
ninja/죄송요 별건 아니고 자신만의 지고한 - 물론 개념은 안잡힌 흐릿하기 짝이 없는 - 생각으로 찌질거리면서 다른 생각에 똥싸놓는 색기들이 싫어서 그냥 발을 들이고 말았네요. 죄송합니다.

그리고 너말야 it

아 미안한데 난 내 글을 예술이라고 안해. 미쳤냐? 하지만 너의 덧글은 최소한의 납득도 해줄수 없는 개념없는 글이라는 거야. 남의 글에 타당한 논증도 못하고 찌질하게 까기만 하는 글이 바로 똥이라는 거고, 그리고 마랴 병진올림픽은 너나 해 나 끌어들이지 말고 지저분하게 물귀신 놀이는 하지 말고 그냥 찌질대고 말란거야 ㅇㅋ?
Commented by Ninja at 2008/09/05 17:57
IT관련 인기글 님/ 비로그인이라고 뭐 관용을 베푼다는 생각을 가진건 아니구요, 제가 쓴 글의 부족한 점이나 잘못된점을 정직하게 받아들이자는 자세에서였습니다 ^^ 그리고 계속 확인하시면서 자신의 글에대한 다른사람의 반응을 확인하시는걸로 보아서는 표현의 차이가 있을지언정 쓰신 글에 애착을 갖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똥쌌다는 표현은 재미있지만, 그렇게 보고 있지 않으니 걱정마시고 생각나는 대로 써주셔도 됩니다. 뭐 저랑은 조금 의견이 다를수 있겠지만요. 여튼 저는 음란물을 예술로 포장하자는 주장은 아니었습니다~~

PAIN님/저한테 죄송씩이나..ㅎㅎ 아닙니다~ 뭐 의견 표출하다보면 다소간의 충돌은 불가피 할때도 있죠. 아직도 궁금한건 예술이라는 단어가 왜 나왔는지 입니다 ㅠㅠ
Commented by Fedaykin at 2008/09/05 17:31
<보통 종교나 철학등에서 1차적인 욕구를 자제하는 것으로 대단히 도덕적이고 양심적인 행위의 하나를 표현하는것 처럼 명시되어 왔지만, 그건 벌써 몇천년이나 전의 일이다.> 이부분은 무슨 뜻인줄 모르겠군요. 몇 천년이 지났으니 이제 교회에서 난교파티라도 벌이자는 건가요. 아니면 성에 대한 규제는 수천년이나 된 오래된 관습이니 무조건 배척해야 한다는건가요. 몇천년 전 이야기라면, 왜 그 이야기가 몇천년 동안이나 지속 될 수 있었을지에 대해서 고민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이유가있으니 몇천년 전부터 지켜져내려왔겠지요.

성욕이든 식욕이든 수면욕이든 뭐든간에 욕구는 인간의 본성입니다. 그렇다고 규제하지 말아야 하는건 아닙니다. 60억 인류가 죄다 좆꼴리는데로만 살면 세상이 금방 멸망할꺼라는건 쉽게 알수있지 않습니까?

물론 아이들에게 무조건적으로 음란물을 봉쇄하고 성욕을 억압하는건 잘못된 일이라고 저 역시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부분에 대해서 무조건 억압만 할게 아니라 대체할 수 있는 성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 체계화시키면서 동시에 부모와 선생님과의 신뢰있는 대화가 중요하다는 주인장님의 주장에는 강하게 동의합니다.

하지만 그걸 넘어 '문제 되는 부분은 포르노와 음란물을 규제해야 한다라고 생각한다는 점이다'라는 부분까지 가시면 어딘가의 쾌락주의자나 자유성애주의자인것 처럼 느껴져서 심히 반감이 드네요.

물론 주인장님께선 '체계화되고 강요된 성의 규제'로 피해를 보신 레진님의 사태를 옹호하시기 위해 이런글을 쓰신것 같습니다만 조금 지나치신 부분이 있어서 안타까운 마음에 리플을 남깁니다.
Commented by Ninja at 2008/09/05 17:52
약간은 비약된 논리이지만 그부분에 대해서는 부정적 입장이라면 충분히 그렇게 생각하셨을 수 있겠네요. 제가 말하고싶었던 부분은 문화의 성격중 하나로 `가변성' 이라는게 있다는 겁니다. 예전의 시대에는 쉽게 전쟁을 하고, 약탈하는 시대여서 좀더 법을 넘어설 수 있는 자율적 규제의 방안으로 도덕과 예의범절을 높은 수위로 잡았지만, 현재의 시대는 그때와는 배경이 다르다는 이야기 입니다. 1차적인 욕구인 식욕과 성욕중 식욕을 억제하는것으로 자신의 의견을 표출하는 단식투쟁이라는것도 존재합니다만, 그게 그 의견을 주장하는 사람의 의지가 그만큼 굳기때문에 존중하는것이지 굶는 행위자체가 도덕적이고 숭고하고 밥먹는사람들보다 정신적으로 우수해서가 아니라는 겁니다. 마찬가지로 성에 대한 자제도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한도 내에서는 어떤 욕구를 갖고 있어도 다른사람이 그걸 규제하거나 비난할 수 없다는거죠.

60억인구가 죄다 좆꼴리는대로 살면 세상이..음 세상은 멸망안하겠죠 ^^; 인류는 멸망해도..인류의 멸망을 말씀하셔서 백번양보해서 인류가 멸망할 가능성이 있다고 쳐도, 저는 모두 좆꼴리는 대로 살면서 맘에 안드는사람 머리에 총이라도 쏘자는게 아니고, 시대에 맞는 규율의 잦대를 가질필요가 있다는겁니다.

말씀하신대로 오랫동안 이어져온 습관들에는 이어져올만한 이유가 있으나, 시대에 맞게 변화할 수 있는 유연한 자세가 그 습관들을 더 발전시켜서 오래 이어나갈 수 있는 자세인듯 합니다.

성의있고 좋은 덧글 감사합니다 ^^ (앞으로는 오해의 소지를 좀더 줄일 수 있도록 정진하겠습니다)
Commented by J H Lee at 2008/09/05 19:23
성의 개방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부정적으로 봅니다.

뭐 남자 입장에서야 나쁠 거 없죠! 하지만 반대로 여성의 입장이라면 얘기가 달라진다고 봅니다. 과거의 여성은 성이라는 부분에서 수탈당하는 입장이었고, 성에 대한 터부가 남성보다 강합니다.

최소한 성이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여성에게 맞춰 진행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그 터부의 역사가 긴 만큼 이 터부가 사라지는 시간은 긴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변화를 유도하는 것은 좋겠지만, 변화를 강요하는 것은 잘못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글의 논조가 '이런 게 옳은 것 같다.' 가 아니라 '그건 틀렸다.' 인 것이 변화를 강요하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Commented by J H Lee at 2008/09/05 19:33
그리고 어쩌다가 레진님 블로그에 몇번 들려 보기는 했습니다. 여성의 입장이 아닌지라 잘은 모르겠으나 여성 입장에서는 어느정도의 불쾌감을 느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레진님의 문제가 성교육 문제와 관계되는건 지나친 비약이 아닌가 싶습니다.
Commented by 放浪君 at 2008/09/05 20:05
레진님의 글은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레진님의 기본적인 베이스는 역시 유쾌함이라 생각합니다. 혹여 불쾌감을 느끼시는 분들은 남녀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Commented by Ninja at 2008/09/05 22:48
네, 말씀하신대로 터부가 사라지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하죠. 저도 그중에 일조하고 있는것 같은데요 ㅎㅎ 조금더 세고 약하고의 강도 차이는 있지만 말입니다.
레진님의 경우도 탄압받을 정도는 아니었다는 것이 저의 의견입니다. 공공연히 포르노를 전체공개로 올리다거나, 음란물을 마구 뿌려댔다면 김본좌처럼 잡혀갔겠죠. 하지만 레진님의 경우 탄압의 대상은 아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뭐 말씀대로 여성들의 불쾌감을 조장했는지, 放浪君 님의 말씀대로 그렇지 않았는지 이전에, 어느 블로그에 갔다, 기분나쁘더라, 하면 나가면 되는거고 다시 안가면 되는거죠. `선택` 은 전적으로 독자의 권한이니까요.
제 이야기의 촛점은 바로 그 `선택`을 잘 할수있는 교육이 필요하고, 선택에 관한 모든 권한은 그사람이 온전히 100% 갖고 있다는걸 서로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Commented by 높새바람 at 2008/09/05 21:22
정작 기억하기로는 레진님 블로그에 '포르노'는 올라온 적이 없는 것으로 압니다. 방송에서 힙을 흔들며 춤추고 있는 연예인이나 수영복 모델들의 사진을 보고 음란하다고 규제하는 사람들은 적어도 본인들은 그런 사진을 보고서 음란한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라는 거겠지요. 자신들 머릿속이 음란한 주제에 겉으로는 아닌 척 위선떠는 작자들.
Commented by Ninja at 2008/09/05 22:54
흐하하 제가 봤을때는 `음란` 이라는 단어도 곧 사라질것 같아요.
외국의 센스있는 광고들은 시선을 끌기 위해 성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섹스 어필하는` 광고를 많이 만들고 있고, 그 광고들은 광고의 역할을 충실히 할 뿐더러, 은유와 비유를 통해서 본능을 자극하고, 재미있는 한 요소가 될 수 있지 않습니까.
뭐, 가수들이 인기있고 싶어서 섹시댄스 추는거 말릴필요있나요 ㅎㅎ

정말로 `보고 꼴리면 음란` 한게 죄라고 하면 뭐 자기네 집 국자보고 꼴리는 변태들은 변태가 잘못인지 국자가 잘못인지..그냥 그사람이 그런거지 왜 다른사람들을 쉽게 비난하려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Commented by 광대 at 2008/09/05 22:39
오랜만에 통쾌한글보네요 즐겁게읽었어요
Commented by Ninja at 2008/09/05 22:55
ㅎㅂㅎ 감사합니다
그래도 논쟁의 여지가 많은 부분이라 일일이 정성껏 덧글을 달려니 힘드네요 ㅠㅜ
Commented by 모로 at 2008/09/05 22:59
재밌게 읽었습니다 ^^
Commented by Ninja at 2008/09/05 23:15
감사합니다 @ㅂ@
Commented by VideoHead at 2008/09/05 23:14
글쓴님 글에는 대부분 공감하는데,
가슴이나 허벅지가 드러난 은꼴사는 충분히 음란물에 속하지않을까하네요 ㅋㅋ

그리고 우습게 들리겠지만 다같은 음란물에도
내용에 따라 크게 해가 가는 게 있고, 적은 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눈요기하고 갑니다
Commented by Ninja at 2008/09/05 23:19
그러게요. 스스로 그냥 쉽게 생각하기에도 굉장히 판단이 어려운 부분이라는거죠.
근데 그걸 다른사람의 행동까지 규제하려니 문제가 생길 수 밖에요.

예를 들자면 뭐, 가슴이나 허벅지 말씀을 해주셨는데
제가 바친 네개의 조공중 마지막 사진이 제겐 제일 훈훈하게 와닿네요.
이건 뭐 `나에겐 와닿으니 너는 보지마라` 라고 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저 장면은 뮤직비디오라서 공중파에서도 때려진거고..유두는 안보여도 `그렇다면 물이젖으면 안된다!` 라고 뭔가 이상한 규칙을 또 만들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ㅋㅋ
그럼 물은 얼마나? 의상의 무게가 150% 로 증가하면 안됨?

누군가의 행동을 속박하기엔, 너무나도 애매모호하고 예민하고, 하여튼 그런부분인듯 합니다.
Commented by HuiLeju at 2008/09/06 23:14
감추면 감출 수록, 규제하면 규제할 수록
사람들은 더 하게 된다는 것을 왜 알면서 모르는 척을 하는 걸까요. -_-;
Commented by Ninja at 2008/09/08 09:47
실제로 `더` 하게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자기판단에 안좋아보이는데 딱히 대책은 없고 뭐라도 해야겠고 생각은 하기 싫고 노력도 하기 싫고 해서 실효성 없는 대책을 내놓게 되는것 같네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